돈버는 게시판

(기초편) CPA 제휴마케팅으로 돈 버는 방법
작성자 : 가든
작성일 : 2022-10-08 15:42조회수 : 526
CPA 제휴마케팅으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서는 사실 크게 알려드릴 것이 없습니다.
초보자분들을 위해서 CPA 제휴마케팅 가입부터 홍보까지의 진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제휴마케팅 사이트 선정 및 가입

제휴마케팅 사이트는 정말 많은데요.
머니노하우 즐겨찾기 목록에 있는 여러 제휴마케팅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보시고 선택하면 됩니다.
그 중에서 굳이 추천을 하자면 애드팟과 디비센스입니다.
CPA 마케팅과는 사실 별 관계도 없지만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고 무엇보다 익일 출금이 가장 매력적이기때문입니다.
마음에 드는 제휴마케팅 사이트를 선택하셨다면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캠페인(머천트) 선택하기

제휴마케팅 사이트에 들어가면 캠페인들이 많습니다.
다양한 업종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내가 가장 잘 아는 분야의 캠페인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들어서 '나는 다이어트 정보에 대해서는 준전문가급이다. 그래서 다이어트 하려는 사람들의 심리를 잘 알지.' 라면 다이어트 캠페인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일까요?
어떤 고객이 내가 쓴 홍보글을 보고서 자기 정보(이름, 연락처)를 남긴다는 것은 그 홍보글이 그 고객의 마음 한켠을 잡아 끌었기때문입니다.
개인정보에 민감한 요즘 세상에 누가 쉽게 자기 정보를 남기겠어요.
내 개인 정보를 남기기에 충분히 매력적인 홍보글이었기때문에 남기는겁니다.

다른 사람보다 그 업종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갖고 있고 그 업종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심리를 잘 파악하고 있다면 다른 사람보다 더욱 매력적인 홍보글을 작성할 수 있겠죠? 그렇기때문에 내가 잘 아는 업종으로 시작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선택한 캠페인 공부하기

홍보할 캠페인을 선택하셨다면 고객이 DB(이름, 연락처)를 남길 수 있는 좋은 홍보물을 만들어야겠죠?
블로그를 하신다면 매력적인 포스팅을 해야 고객들이 DB를 남기겠죠.
그러기위해서 우리는 공부를 해야 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뉴스 검색을 하는겁니다.
뉴스 검색을 하면 다양한 통계자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 업종에 관심있는 연령대, 성별, 관심도 등의 중요한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뉴스 외에도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홍보물을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매체(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공부를 하세요.

좀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선택한 업종을 이미 홍보중인 홍보물들을 벤치마킹하는 것입니다.
벤치마킹입니다. 베끼는 것이 아니구요. 타인의 홍보물을 베끼는 행위는 같이 죽자는거예요.
요즘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 등 AI가 얼마나 발전을 했습니까?
같은 홍보물이 범람하면 노출을 안시켜줍니다. 노출이 안되면 당연히 고객의 방문이 없게되죠.
그렇기때문에 타인의 홍보물은 참고용이고 그것을 그대로 베껴서 사용하는 행위는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유일무이한 콘텐츠(홍보물)를 생산해내는 것이 최고이고 그것이 안된다면 다른 사람들의 홍보물을 보고 많이 공부하세요.


캠페인 홍보용 링크(URL) 생성하기

홍보물 제작에 대한 방향이 잡혔다면 이제 홍보를 할 시간입니다.
사용하는 제휴마케팅 사이트에서 선택한 캠페인의 홍보 링크(URL)를 생성합니다.
고객들이 홍보물을 보고 자기 정보를 남길 수 있도록 홍보물에 홍보 링크를 남겨두어야 하니까요.


캠페인 홍보물 제작하기

블로그로 홍보를 한다면 포스팅을 작성하고, SNS로 홍보를 한다면 게시물과 이미지(홍보 소재)를 만들면 됩니다.
구글애즈로 홍보를 한다면 홍보용 제목과 설명 그리고 이미지를 만들면 됩니다.
홍보물에는 당연히 홍보 링크를 남겨둬야죠.


마무리

여기까지 하셨다면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고객들이 내 홍보물을 보고 자기 정보(DB)를 남기면 내가 이용하는 제휴마케팅 사이트에 DB가 기록이 됩니다.
광고주는 그렇게 등록된 DB로 전화 영업을 하고 우리(마케터)에게 돈(수익금)이 지급됩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CPA 제휴마케팅으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