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쌓이는데, 관리는 되고 있나요?
■ 왜 고객관리가 어려울까요?
문제는 단순합니다.
초기에는 고객 수가 적어서 일일이 확인이 가능했지만,
고객 수가 100명, 300명, 500명을 넘어서기 시작하면
*누가 우리 제품을 봤는지
*누가 상담을 받았는지
*구매는 했는지, 재구매는 있었는지
이런 정보를 기억만으로는 절대 관리할 수 없습니다.
■ 고객관리를 안 하면 생기는 일
*고객 문의가 누락되고, 기회를 놓칩니다.
*기존 고객이 누구인지 몰라, 단골 유치가 어려워집니다.
*광고비는 쓰는데, 전환율은 떨어집니다.
*데이터를 모으고 있지 않아, 다음 전략을 짤 수 없습니다.
결국, '광고는 하는데 매출이 안 올라요' 라는 고민으로 이어집니다.
고객은 자산입니다. 그런데 관리 안 하면 사라집니다.
지금 바로 체계적인 고객관리로 바꿔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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